05:32 [익명]

SSD, HDD 외장하드, 내장하드 수명 일단 이 2개만 봐주십쇼F도 35000시간인데 저것도 4TB 짜리 입니다.요새 이상한걸

일단 이 2개만 봐주십쇼F도 35000시간인데 저것도 4TB 짜리 입니다.요새 이상한걸 하도 많이 봐서 SSDHDD 절전모드니 언제 고장날지 모른다 이런걸 듣고있자니 자료에대한 불신이 생겨서 질문드립니다.어차피 제가 헤비유저이기도 하고중요 자료는 사실 백업용 14TB HDD에 넣고 있긴 한데주기적으로 한달에 한 번 백업하는것도 정도껏 해야지그마저도 7~8년 지속하니까 슬슬 귀찮아 지네요.그래서 이번에 좀 배워보려고 하는데정확히 뭘 봐야 하는건가요?커뮤니티 글을 봐도 사람들 말하는게 다 달라서 질문 올립니다.뭐 이상한게 들어있는게 아니라방송용 백업이 많아서 그렇습니다.언제 쓸지 모르는 원본이나 하루에도 녹화했다가 지우는것만 200GB 가까이 됩니다.근데 그 녹화했다 지우는걸 윈도우 깔려있는 SSD에 하고 있다는 점이죠.

사용시간이나 횟수는 크게 중요하지 않죠.

그건 직접적인 데이터 기록이 없더라도 전원이 들어가면 시간이 늘어나고

컴에 전원이 들어가는 순간 1회 카운트되는 겁니다.

SSD의 경우엔 좌측의 상태 수치를 확인하시면 될 거고요.

그건 기본적으로 쓰기량을 기준으로 하겠죠. SSD는 쓰기 한계량이 정해져 있으니.

HDD의 경우엔 재할당이든 보류든 노란색 뜨면 시간 문제일 뿐 언젠가는 고장 날 확률이 높다 봐야죠.

HDD를 좀 험하게 굴린다 해도 그게 어느 시점에 고장 날 지는 복불복이겠죠.

물론 만 사천인데 문제가 발생한 건 좀 이른 느낌이지만

해당 하드를 얼마나 빡세게 굴렸나에 따라 다르겠죠.

회원가입 혹은 광고 [X]를 누르면 내용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