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에 관심이 생겨 조금씩 보다가 키움 경기를 계속 보다 보니 팬이 되었는데 자세한 정보들 많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키움은 전신 현대유니콘스의 비공식적 후신팀입니다.

두산 베어스는 두산그룹이, 엘지 트윈스는 엘지가 운영하는 것과 달리

키움 히어로즈는 키움증권이 아닌 (주)서울히어로즈가 운영하며, kbo에서 유일하게 모기업이 없는 팀입니다.

(주)서울히어로즈는 네이밍 스폰서 계약을 통해 현재는 키움증권으로부터 돈을 받고 이름을 붙혀 운영하고 있습니다.

과거 현대유니콘스의 재정난으로 인해 해체가 불가피하자 이장석이라는 사업가가 현대유니콘스의 선수단과 코치진, 관계자들을 그대로 인수하는 방식으로 창단하였으며 우리담배-넥센에 이어 현재는 키움이라는 이름을 달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모기업이 없기에 재정적 부담으로 다른 팀들 대비 외부 선수 영입이 거의 없고, 자생구단인 만큼 리그 내에서 유일하게 흑자를 보는 구단입니다.

히어로즈만의 가장 큰 특징은 메이저리그로 진출하는 선수들이 상당히 많다는 점으로, 현재까지 강정호,박병호,김하성,이정후,김혜성 등등 2010년대 이후 리그를 대표하는 스타 플레이어들을 배출해내며 미국으로 포스팅을 통해 보내는 큰 성과를 이뤄내고 있습니다.

현재는 송성문이 올해 시즌을 마치고 미국으로 진출할 가능성이 높으며, 향후 안우진도 메이저리그 포스팅이 가능하다는 평가가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