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에서 보고 차량을 구매했습니다써있기로는 진단을 100가지가 넘게한다고 쓰여있어서 믿었는데 보니.. 차량을 세세하게 진단하는게 아닌 차량사고 여부 및 옵션사항 진단일뿐이라네요..이게 뭐가 진단인지 모르겠네요9월4일날 차량을 받고 구매확정을 9월8일날 했습니다근데 정확히 일주일째 되는 9월15일날 에어컨이 안시원한것같아 르노삼성서비스센터로 가보니 차량의 냉각장치에 냉기가 전혀 안들어온다네요... 그래서 본사로 연락하니 대답이 가관이네요.. 이제 고객님 차량이니 고객님이 알아서 하라네요 중고차 소비자보호법?? 그런게 있는줄알았는데 거기서 하는말은 차량 받는순간부터 일주일째라네요 그리고 이미 구매확정을 했기에 아무런 도움을 못준다네요...답답한 상황인거같아 물어봅니다..제가 감당하는게 맞나요?? 수리비가 100만원가량 나온다네요.. 차량은 2018년식 QM6입니다성능정검 기록표는 정상이라네요이건 냉각팬검사도 있는거아닌가요??

엔카 말씀하시나요?

엔카는 그냥 광고비 받고 일반 중고차매매단지에 있는

매물을 파는겁니다.

결론은 엔카를 보고 갔지만 일반 매매단지에서 구매한 것과 같습니다.

고장 내용이 소모품에 해당한다면 구매자가 부담하는 것이 맞고

출고 며칠 안 됐으면 차주가 일부 부담을 해주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