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주식갤러리
광고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청년미래적금과 청년도약계좌 중복 가입은 정말 불가능한가요? 정부의 공식적인 입장은 청년미래적금과 청년도약계좌의 중복 가입이 불가능하다고 하지만, 과거

정부의 공식적인 입장은 청년미래적금과 청년도약계좌의 중복 가입이 불가능하다고 하지만, 과거 청년희망적금에서 청년도약계좌로의 전환 사례가 있었던 점을 고려할 때, 혹시 모를 전환 가능성에 대해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궁금합니다. 만약 중복 가입이 불가능하다면, 기존 계좌를 해지하고 신규 가입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손실과 불이익에 대해서도 알고 싶습니다.

청년도약계좌와 청년미래적금에 대해서 단순하게 해지하고 가입하는 것으로 생각하신다면 납입 기간과 납입 금액 대비 기회비용이 소멸되는 것이 더 클 것입니다.

26년 청년미래적금이 시행되는 것은 맞지만 청년도약계좌 가입도 12월달까지 받고 있고

각자의 환경에 따라서는 가입을 유지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과거처럼 정책이 변경될때 잡음이 많이 나오지 않도록 전환 시켜주는 사례가 반복되었으니

이번에도 청년미래적금으로 전환 되도록 논의중인 것으로 알고 있고

청년도약계좌 납입기간. 금액에 따라 전환율이 어떻게 달라질지는 발표를 기다려야합니다.

중도해지라는 것은 본인의 환경적 요인에 따라 어쩔 수 없는 상황이 아니라면 유지를 권고해드립니다.

중도해지시 생기는 불이익과 손해 없이 해지하는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읽어보시고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