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주식갤러리
광고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아이메시지 아이메세지 이메일 아이메시지에서 a라는 이메일 주소로 상대와 주고 받으려고 하는데 a라는 이메일

아이메시지에서 a라는 이메일 주소로 상대와 주고 받으려고 하는데 a라는 이메일 주소를 이메일 및 전화번호에서 추가해도 메시지 앱에서 보이는 건 기본 이메일 뿐입니다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 이유와 해결책이 궁금합니다

아이메시지에서 새 이메일 주소가 메시지 앱에 표시되지 않는 문제는 몇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과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메일 주소 활성화 문제

- 설정 > 메시지 > 보내기/받기에서 추가한 이메일 주소 옆에 체크 표시가 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체크 표시가 없으면 해당 이메일 주소가 활성화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2. iMessage 서비스 연결 문제

- iMessage 서비스를 껐다가 다시 켜보세요. 설정 > 메시지에서 iMessage를 끄고 몇 초 후 다시 켜면 새로 추가된 이메일 주소가 인식될 수 있습니다.

3. Apple ID 로그인 상태 확인

- 설정 > Apple ID(맨 위 이름 부분) >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에서 추가한 이메일이 제대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 Apple ID에서 로그아웃한 후 다시 로그인하면 해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4. 기기 재시작

-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방법으로, 아이폰을 완전히 재시작해보세요.

5.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 설정 > 일반 > 재설정 >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를 시도해보세요. 이 경우 Wi-Fi 비밀번호 등이 삭제되므로 주의하세요.

6. 기본 발신 주소 설정 확인

- 설정 > 메시지 > 보내기/받기에서 '새 대화에 사용할 ID'를 확인하고 원하는 이메일로 변경해보세요.

7. 상대방 연락처 정보 업데이트

- 상대방의 연락처 정보에 해당 이메일이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필요하다면 업데이트해보세요.

문제가 지속되면 Apple 지원에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때로는 서버 측 문제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