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길이나 눈길인 미끄러운 도로 운행중 브레이크를 밟을 때 기어를 점차 저단으로 내려 엔진브레이크를 사용하면서 브레이크를 밟아라고 배웠습니다궁금한게 눈길운행중 미끄러운 부분은 타이어와 노면이 맞닿는 부분인데여기서 그냥 브레이크를 슬 밟아서 속도를 줄여도 일정하게 바퀴 회전수를 줄일수 있고 엔진브레이크를 사용해도 일정하게 회전수를 줄일수 있는데 왜 저단 기어를 사용해야 할까요?눈길 운행중 브레이크 패드와 디스크의 마찰력이 떨어져서 저단기어를 사용해야 한다면 이해 하겠지만 눈길 운행중 미끄러운 부분은 노면과 타이어 사이인데 이렇게 회전수를 줄이나 저렇게 회수를 줄이나 똑같지 않나요?저는 전륜 차량을 몰고있습니다 전륜 후륜4륜 다른점이 있나요?
아주 옛날 차 기준으로 만들어진 메뉴얼이 계속 전파되고 있습니다
요즘 차는 브레이킹으로 속도줄이면 저단 으로 변속 엔진브레이크
자세 제어 합니다'